임신 초기 증상 ,유산약 미프진 복통 알아보기

“혹시 임신했나?” 라는 생각이 얼핏 들어 임신 초기 증상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은가? 물론 ‘임신 진단 검사’가 가장 확실하게 임신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월경이 멈추기 전에 임신 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다. 자신이 임신 초기인지 아닌지를 이 글을 통해 배워보자.


1
심하게 피곤을 느끼는지 알아본다. 호르몬 분비 증가로 인해 대부분의 여성은 임신 초기 증상으로 피곤함을 느끼게 된다.


2
숨이 자주 막히는지 확인한다. 태아가 자라기 시작하면 산소가 필요하게 된다. 따라서 산모는 산소가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안타깝게도, 출산할 때까지 계속해서 숨이 막히는 것을 느낄 확률이 높다.


3
어지럽다고 느끼거나 기절한 적이 있는지 생각해본다. 혈당이나 혈압이 떨어지면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며 배 속에 태아가 있을 수 있다는 신호이다.


4
가슴과 유두가 심하게 아프거나 예민하지는 않은지 확인한다. 임신 초기에 많은 여성은 가슴이 커지고 아프며 유두가 더 예민해지는 등의 증상을 경험한다.


5
쥐나 경련이 잘 일어나고 붓기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한다. 이런 매우 초기의 임신 증상은 월경이 시작될 때의 증상과 매우 비슷하다. 월경일 수 있지만, 임신일 가능성도 있다.


6
두통이 있는지 확인한다. 이는 체내의 호르몬 변화로 인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임신 초기에 잘 나타나는 증상이다.


7
등이 아픈지 확인한다. 평소에 등이 아프지 않았다면, 일 년 가까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몸무게를 감당하기 위해 인대가 풀어지려는 준비를 하는 신호일 수도 있다.


8
피가 묻어나지 않는지 본다. 수정란이 자궁벽에 착상하면서 피가 조금 날 수 있다. 많은 여성이 월경의 시작이라고 착각하기도 하지만, 사실 임신 초기의 증상이다.


9
감정 기복이 심한지 본다. 실제로 임신이 되면 체내에 새로운 호르몬이 과다 분비되기 시작한다. 따라서 사소한 것에도 화를 벌컥 내고 별일이 아닌 것에도 눈물을 흘리게 될 수 있다.


10
메스꺼움과 구토 또한 신호일 수 있다는 점을 염두에 두어라. 보통 임신 후 한 달은 지나야 입덧을 하기 시작하지만, 아예 입덧 증상이 없는 사람도 있다.


11
소변을 평소보다 자주 보게 되는 것도 증상일 수 있다. 소변량이 늘어나는 것은 늘어난 혈액량과 체액량이 신장에서 걸러져 방광으로 들어가기 때문이다. 소변량은 임신 주기가 길어지는 것에 따라 더 증가할 확률이 높다.


12
월경을 걸렀는지 확인한다. 평소 언제 시작 하는지 예상할 수 있을 정도로 주기적이었다면 이 증상은 임신 초기의 신호일 수 있다. 월경이 찾아오지 않는 것은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임신 초기 증상이다.


13
당기는 음식을 잘 살펴본다. 평소에는 절대 먹지 않던 음식이 먹고 싶어지지 않는가? 아니면 이상한 음식이 당기지는 않는가? 입맛의 변화 또한 임신 초기의 신호일 수 있다.


14
평소보다 냄새에 더 예민해졌는지 확인한다. 체내 에스트로젠 수치가 올라가면서 일어나는 증상일 수 있지만 확실하게 알려져 있지는 않다.


15
기초 체온을 기록한다. 만약 기초체온을 매일 꾸준히 기록하고 있다면 바로 알 수 있는 증상은 지난 달 보다 높아진 체온이다.
유산약 미프진 복통 알아보기
https://danco1004.imweb.me/index?preview_mode=1
16
임신 검사를 받는다. 대부분의 검사는 첫 번째 월경을 거르기 전까지 초기 임신을 잡아내지 못한다. 다른 임신 증상들이 나타나고 월경을 하지 않았다면, 며칠 후 다시 검사해 본다.

평소 주기적으로 월경을 하는 편인데 늦었다면, 가정용 임신 검사기를 사용한다. 음성 반응이 나온다면 며칠 후에 다시 해보자. 임신 초기에는 임신 호르몬 (융모성선자극호르몬) 수치가 너무 낮아 검사기에 나타나지 않을 수 있다.
월경을 안 할 때까지 기다린 후 검사한다. 임신을 시도하고 있는 여성들은 월경이 시작할 것 같은 날 검사를 해 임신 음성 반응과 월경을 같은 날 받기도 한다.
임신 초기 증상 대부분은 월경 전 증상과 같다. 몇 달간 기록해 몸의 리듬을 파악하고 있는 것이 좋다.

경고

아주 소수의 여성은 임신 중에도 월경을 하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월경을 하면 임신이 아니라는 것이 항상 맞는 말은 아니다.
피가 나고 한쪽에서만 통증이 시작해 점점 심해지는 증상이 나타나면 자궁외임신의 신호일 수 있다. 이런 증상이 처음 나타나는 것이라면 즉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다.

필요한 것

기초체온계
임신 테스트기
기초체온 차트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낙태약 미프진 구매 조심해서 하세요

임신 중 발열 다스리는 법 유산약 미프진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