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가 조심해야 하는 풍진 태아에게 위험한 질환[자연유산증상,낙태유도제 미프진,인공임신중절]



▲임신 중에는 풍진을 조심해야 한다
임산부가 조심해야 하는 풍진 태아에게 위험한 질환[자연유산증상,낙태유도제 미프진,인공임신중절] ♥자세한정보♥톡danco1004 주소 danco1004.top♥
임신을 하게 되면 조심해야 할 질환이 많다. 그 중에서 태아에게 위험한 질환은 바로 풍진이다. 국내에서는 국가적으로 예방 접종 사업을 시행하기에 풍진 발병이 흔하지는 않다. 하지만 임산부 풍진은 대수롭지 않게 여길 경우 위험한 결과를 가지고 오기 때문에 항상 신경 써야 하는 질환이다. 풍진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 급성 감염성 질환이다. 보통 눈, 귀, 심장, 피부, 림프절, 신경계에 발생한다.

▲발진이 생기면 풍진을 의심해야 한다
풍진의 증상과 원인
풍진에 걸리게 되면 감기에 걸린 것처럼 열이 나고 몸살 기운이 나타난다. 또한 발진이 얼굴부터 시작해 온몸으로 퍼진다. 이뿐만 아니라 귀 뒤, 목, 뒤통수 아래의 임파선이 부으며 눈의 충혈이 계속되기도 한다. 임산부는 감염 시기에 따라 질환의 중증도가 달라진다. 임신 초기에 풍진에 감염되면 대부분 태아가 기형을 가지고 태어난다. 임신 20주 이후에 감염이 되면 선천성 기형은 드물다. 풍진 바이러스는 감염자가 기침하거나 말할 때 튀어나오는 작은 침 방울로 전파되며 분변, 소변, 혈액에 의해서도 전파가 가능하다. 풍진은 전염력이 높아 조심해야 한다.

▲바이러스 질환인 풍진
풍진 치료 방법과 예방방법
바이러스 질환이기 때문에 환자의 대다수가 자연 치유되므로 대중요법으로 치료가 이뤄진다. 임신 중 풍진 바이러스에 노출되면 혈청 내 풍진 항체를 검사하고 항체가 없다면 3주 후에 재검사를 한다. 2주 후에도 항체가 검출되지 않으면 감마 글로불린을 사용하는 방법과 두고 봐야 한다. MMR 접종을 통해 풍진을 예방할 수 있다. 접종 대상은 모든 영유아 및 임신 전 가임기 여성이다. 풍진에 대한 면역력이 없는 가임기 여성은 접종을 반드시 받고 접종 후 4주 동안은 피임한다. 가족 중에 풍진 환자가 있다면 접촉 이후 손 씻기에 유의해야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임신 초기 증상 ,유산약 미프진 복통 알아보기

낙태약 미프진 구매 조심해서 하세요

임신 중 발열 다스리는 법 유산약 미프진 사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