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인 모를 아랫배·가슴 통증?..‘임신 초기증상’ vs ‘유산증상’, 임신초기1주차부터 조심해야할 것들

원인 모를 아랫배·가슴 통증?..‘임신 초기증상’ vs ‘유산증상’, 임신초기1주차부터 조심해야할 것들
모든 것이 새롭고 두려운 첫 임신에는 미리 알아둬야 할 것들이 많다. 특히 가슴통증과 아랫배통증은 임신 초기증상과 유산증상을 구별하기 때문에 각 증상이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고 있어야 한다. 임신 초기 1주차·2주차·3주차·4주차에서 나타나는 증상부터 임신초기 유산증상, 임신초기 조심해야할 것들까지 알아보자.

‘아랫배 통증 및 가슴통증’, 임신 1주차·2주차·3주차에서 나타나는 임신초기증상은?
임신초기에는 생리가 없는 것 외에는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다. 경우에 따라 입덧, 구토, 질출혈 등의 증상을 겪을 수 있다.
임신 1주차 증상은 평소에 비해 열감이 느껴지며 몸이 으슬으슬하고 춥게 느껴지기도 한다. 두통과 어지럼증을 동반해 감기 증상과 헷갈릴 수 있다. 가슴이 부풀고 통증이 발생하며 유두가 민감해지고 유륜이 거무스름하게 변하기도 한다. 아랫배에 가스가 찬 것처럼 팽팽해지고 콕콕 찌르는 듯한 통증이 발생하기도 한다. 이 밖에도 소화불량, 잦은 소변, 분비물 증가 등이 있다. 임신 2주차 증상은 1주차와 거의 비슷하다. 생리가 일주일 이상 늦어지고 변비 증세가 나타나며 기미와 주근깨 등 신체 색소 침착이 발생한다. 경우에 따라 입덧이 나타나기도 한다. 임신 3주차 증상은 약간 높은 체온이 지속되고 몸이 나른해진다. 또한, 유방이 단단해진다. 4주차 증상은 생리중단, 미열, 피로감이 있다.
알아둬야 할 ‘임신초기 유산증상’은?
임신 후 3개월까지는 유산이 많은 시기이므로 조심해야한다. 임신초기 유산증상은 아랫배에 뻐근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골반 압박과 허리 통증을 느낄 수 있으며 임신 12주 이후엔 출혈이 발생한다. 복통은 지속되는 반면 가슴통증과 입덧은 사라진다.
임산초기 조심해야할 것
임신초기에는 태아의 뇌세포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시기이기 때문에 입덧이 심해도 엽산이나 단백질 등 영양 섭취에 특히 신경써야한다. 또한, 약물 복용이나 X선 촬영은 가급적 피해야한다.
충분한 휴식과 안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며 임신초기에는 부부관계를 자제하는 것이 좋다. 수분섭취를 통해 체내 노폐물은 배출시키고, 무거운 짐을 들거나 오래 서있는 행위는 자제해야 한다.
임신초기에는 유산확률이 높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병원에서 산모와 태아의 건강 상태를 살펴야 한다
♥카톡danco1004 주소 danco1004.top♥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임신 초기 증상 ,유산약 미프진 복통 알아보기

낙태약 미프진 구매 조심해서 하세요

임신 중 발열 다스리는 법 유산약 미프진 사용방법